10# 온수배관, 닥트, 교반기, 유동휀 등 열을 옮기고 섞는 장치가 꼭 있어야 하나? > 시설난방 의문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알고갑시다

  :  자료실   >   시설난방 의문사항

시설난방 의문사항 목록

10# 온수배관, 닥트, 교반기, 유동휀 등 열을 옮기고 섞는 장치가 꼭 있어야 하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9-08 16:04 조회995회 댓글0건

본문

배기열 회수장치이중닥트가 낭비되는 에너지를 줄여 효율성을 높인다는데...

교반기유동휀이 난방효율을 높인다고 하는데...

꼭 이렇게 열 만드는 장치 만들고 또 열을 하우스 안에 골고루 옮기는 장치 따로 만들고,

이 과정에서 낭비되는 에너지를 줄여 효율을 높이기 위해 또다시 열 회수장치를 붙이는 고에너지 악순환을 계속해야 하나?

공기순환장치가 꼭 있어야하나?

이런 궁금증 한번쯤 가져보지 않으셨습니까?

난방기가 있으면 각 난방기의 특성에 따라 난방효율을 높인다는 부자재들이 적지 않습니다.

이런 부자재들은 난방효율을 일부 개선할 수는 있을 것입니다.

문제는 애초 설치된 난방기 자체가 갖는 문제점과 비효율성입니다.

기존 난방방식 자체에는 의문을 제기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신 기존 난방방식을 전제하고 다소나마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찾는 것들입니다.

방열 능력이 떨어지는 물의 특성을 극복하기 위해 라디에이터를 달고 휀을 돌려서 물이 품고 있는 열을 빨리 하우스 안에 배출하도록 유도하기도 합니다.

반대로 온풍기에는 먼 곳까지 열기가 잘 식지 않고 전달 될 수 있도록 이중닥트를 설치하기도 합니다.

교반기나 유동휀으로 전달된 온기가 아래 위 좌우로 빨리 섞이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사용 환경에서 효율을 높이기 위한 장치들입니다.

배기열 회수장치 역시 사용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장치입니다.

 

 

 

 

이렇게 하면 어떨까요?


열 발생 따로, 이송 따로, 분산과 혼합 따로 할 것 없이,

발생과 동시에 이송과 분산 혼합이 저절로 되는 방식이면 이런 부자재들은 애초에 필요 없지 않을까요?

열을 순환시키는 장치가 없어도 열이 하우스 안에 골고루’ ‘저절로순환되도록 하면 어떨까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업체명 : (주)그리너스 | 대표자 : 신남섭 | 사업자번호 : 407 81 30290
주소 : 전주시 완산구 서원로 196 (2층)
Tel : 1577-8412 | Fax : 070-4237-1333 | E-mail : acro04@naver.com
Copyright © (주)그리너스. All rights reserved.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ESTIMATE 온라인견적 KYK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MATERIAL 자료실